top of page

부산TP, 기술이전 거래 활성화 위한 ‘기술장터’ 마련

2022.05.30

부산제일경제


울산TP·윕스·이산컨설팅그룹 공동, 6월 9일 부산서 개최

기술공급기관-기술이전수요기업 1대 1 상담 등 창구마련

전국 대학·공공연구기관 개발 우수기술 소개·이전 지원도


     

부산테크노파크는 다음달 9일 부산웨스틴조선호텔에서 기술거래촉진네트워크 ‘2022 부산 기술장터(이하 기술장터)’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 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에서 기술이전, 사업화촉진 및 기술창업 등의 활성화 지원을 위한 것으로, 지역의 기술이전·사업화 지원역량이 우수한 공공 및 민간기관이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국내 중소중견기업의 기술혁신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기술장터는 부산지원 컨소시엄을 구성하고 있는 △부산테크노파크 △울산테크노파크 △㈜윕스 △㈜이산컨설팅그룹이 공동 개최하며, 주최측은 지역 산·학·연 협력 기반 조성과 공동연구 활성화를 위한 교류의 장을 만들겠다는 의지를 표명하고 있다.

     

행사는 기술이전을 희망하는 수요기업과 기술공급기관 간 1대 1 상담회와 기술사업화 지원프로그램 상담창구가 운영된다. 신제품 개발이나 업종 다각화를 원하는 중소기업에 전국 대학과 공공연구기관에서 개발한 우수 기술을 소개하고 기술 이전을 지원할 방침이다.

     

또한 이번 기술장터에 참여해 기술을 이전하는 기업들에게는 ‘기술사업화 코칭 지원’도 제공받게 된다.

     

기술사업화 코칭은 산업통상자원부 지정 기술거래기관 및 사업화전문회사인 ㈜윕스 및 ㈜이산컨설팅그룹에서 지원하며, 기업비전 및 중장기 사업화 전략 수립을 위한 BM전략 수립, 이전된 기술의 후속연구 및 추후 판로 확보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기술이전 대상 기업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한다.

     

기술장터 수요조사와 사전신청은 부산기술장터 신청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사전신청자에 한해 1대 1 매칭 상담을 진행한다.

     

조회수 0회댓글 0개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