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KTR, ‘지역 대표 중견기업 비R&D 지원사업 성과보고회’ 개최

2023.02.06

철강금속신문


기술혁신 등 사례 공유

KTR(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원장 김현철)이 산업통상자원부의 ‘지역대표 중견기업 육성사업 비R&D 지원사업’의 우수사례를 공유하기 위한 성과보고회를 2월 2일 개최했다.



KTR 노경호 센터장이 2일 서울 드래곤시티에서 지역대표 중견기업 비 R&D 지원사업 성공사례 발표를 하고 있다. (사진=KTR)


KTR은 이날 서울 드래곤시티에서 보고회를 열고 지난해 6월부터 진행한 ‘지역대표 중견기업 육성사업 비R&D 지원사업’의 26개 선정기업들과 함께 지원기업의 사업 우수성과를 공유했다.

     

‘지역대표 중견기업 육성사업 비R&D 지원사업’은 지역 대표 중견기업에 대한 체계적인 지원으로 해당 기업의 성장역량 강화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모색하는 산업통상자원부의 지원사업이다.

     

수행기관인 KTR과 ㈜이산컨설팅그룹은 고용 및 매출 증가, 인증 및 특허획득 등 지원사업을 통해 성장한 중견기업 우수 사례를 공유하고, 분야별 다양한 정부 기업지원 사업을 소개하는 등 전국의 중견기업에게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보고회를 진행했다.

     

보고회에서 초대형 OLED TV 패널 관련업체인 T사는 패널 검사 유닛에 대한 해외 특허 취득을 위해 지원사업에 참여, PCT(특허협력조약) 국제특허 및 대만 국제특허 출원 등 성과를 발표했다.

     

지역특산물을 활용한 영유아용 안심과자 제조사인 I사는 해외전시회 출품 지원을 받아 베트남 전시회에 참가, 3일 간 960여개 바이어의 방문 및 상담실적을 기록하기도 했다.

     

이밖에도 보고회에서 사업 참여 기업들은 인증 획득, 제품 고급화, 기술이전, 마케팅 컨설팅 등 성과를 참가자들에게 공유했다.

     

KTR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 대표 중견기업의 시장 개척과 기술개발 등 지원사업 주요 성과를 확산하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KTR은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사업과 시험인증 인프라를 활용한 기술서비스 등을 확대, 국내 대표 시험인증기관으로서 기업 성장을 위한 활동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조회수 0회댓글 0개

Комментарии


bottom of page